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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 The Last Rollback (D-24, Node.js 게임 서버 최종 프로젝트)TIL-sparta 2024. 8. 3. 22:24
> 주말 간에 짧은 기획 회의 및 버그 수정을 진행했다.학습 키워드: -
1. 짧은 기획 회의
1) 밤 라운드 종료 시 다음 낮 라운드 진입 타이밍 관련 논의:
게임의 전투 라운드(밤) 종료 시 준비 라운드(낮)에 진입하는 타이밍을 언제로 할 것인가에 관한 짧은 논의를 했다. 현재 개발중인 브랜치의 코드는 밤 라운드 종료 패킷과 함께 낮 라운드 타이머를 시작하는데, 밤 라운드 종료 후 정산 정보를 가볍게 사이드에 띄우는 방식으로 생각하고 진행했으나, 정산 페이즈를 따로 두고 상자깡이나 라운드 통계 등을 즐길 시간을 두는 것이 어떤가 하는 부분에 대해 의견을 주고 받았다.
일단 MVP 기능에 포함시킬 필요는 없다고 판단되어서 현재 구현이 완료된 채팅 기능에 시스템 메세지를 보내는 함수를 추가하여 상자에서 나온 아이템을 지급받을 때 메세지를 출력하도록 하는 방향으로 결정했다.
2) 던전 세션 입장 시 타이머 시작 타이밍 관련:
현재 구현 상태는 던전 세션이 시작되면 서버에서 짧은 시간 대기하다가 낮 라운드 타이머를 시작하는데, 실제로 로딩이 오래 걸리는 클라이언트의 유저는 로딩이 완료되면 이미 타이머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유저 경험을 위해서는 실제로 게임이 시작되는 타이밍을 조절할 필요가 있는데, 예를 들면 겟앰프드처럼 모든 유저가 로딩이 완료될 때 까지 대기하고 동시에 시작시키는 방법이 있다. 물론 무한정 기다릴 수는 없기 때문에 로딩 중에 게임을 종료했다던지 로딩 자체가 오래 걸리는 케이스 등에 대한 처리를 잘 해줘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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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S:> 프로젝트 repo
> The Last Spell 위키 (Fandom), Figure 1 이미지 출처
> 검은 사막 홈페이지, Figure 2 이미지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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