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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의 과제) 개인 학습 시간 정리, 게임 서버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유
    Random Notes 2024. 6. 12. 15:37

    1. 개인 학습 시간 정리

    • 알고리즘 코드카타 어떻게 하고 있나?

     알고리즘 코트카타 문제를 아침마다 풀고 있습니다. 잘 풀리는 날에는 2~3개씩 풀고 아무리 못해도 최소 한 문제는 풀도록 하고 있습니다. 풀이 방법을 모르겠는 문제의 경우 필요한 알고리즘의 학습을 선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dijkstra 알고리즘으로 풀어야하는 문제인데 해당 알고리즘을 모른다면 풀 수 없기 때문에 dijkstra 알고리즘이 무엇인지, 어떤 식으로 구현되는지를 우선적으로 공부하는 방식입니다. 예전에 알고리즘 분류 별 공부를 위해 백준 사이트의 단계별 학습 문제를 풀었던 적이 있는데, 이걸 다시 한 번 도전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 개인 학습 시간에는 어떤 방식으로 공부하고 있나?

     매 주 주어지는 과제를 해결하면서 과제에서 다뤄진 내용들을 위주로 학습합니다. 과제를 제출하면 이후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부족한 부분을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 개인 학습 내용을 어떻게 정리하고 있나?

     매일 작성하고 있는 TIL에 그 날 공부한 내용들을 정리합니다. 과제 코드 작성에 집중했다거나 휴식을 취한 날에는 코드 카타 문제에서 배운 점 등을 정리합니다. 만약 과제 코드 작성 중에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는 경우 이 또한 TIL 내용에 정리하고 있습니다.

     

     

    • 9to9 이 끝나고는 어떻게 공부하고 있나?

     뇌가 피로하지 않으면 과제 해결 및 개선 방안을 고민하는데 시간을 더 투자하는 편인데, 집중력이 낮아진 상태라면 재충전을 위해 휴식을 취하는 편입니다. 주말에는 가볍게 알고리즘 및 SQL 코드카타를 진행하고, 그 주차에 부족했다고 느꼈던 부분이 있다면 추가로 공부했습니다. 그렇지만 잘 쉬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가능하면 길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절하는 편 입니다.

     

     

     

    2. 게임 서버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유

     사실 이 과정에 지원했던 이유가 '반드시 게임 서버 개발자가 되어야겠다' 보다는 '게임 서버 개발 기술도 배워두자' 였습니다.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어서 Unity로 게임 개발하는 법도 조금 배워봤었는데, 서버 쪽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개발 시 선택의 폭이 좁은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웹서버 개발은 해봤으니 알겠는데, 게임서버는 똑같이 구현하면 안되는건지, 정확히 무슨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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