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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 Node.js 5기 게임 서버 최종 프로젝트 (D-1)TIL-sparta 2024. 8. 27. 16:44
학습 키워드: C#, Node.js, DotRecast, NavMesh
1. Progress
1) 발표 자료 준비:
Team 12가지 인생의 법칙 최종 프로젝트
The Last RollBack - 코르딩딩 마을의 최후 - TEAM : 12가지 인생의 법칙 장성원, 김동균, 박지호, 양현언, 윤동협, 황정민
docs.google.com
2. Troubleshooting
1) 몬스터가 건물 및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는 문제 (원인 발견):
몬스터가 갑자기 플레이어 및 건물을 무시하고 백본 서버까지 돌진한 뒤 가만히 서있는 문제가 있었다. 처음에 한 팀원이 플레이하던 도중 문제가 발견됐을 때는 로그가 나오거나 하지 않아서 딱히 원인을 파악하지 못한 채로 넘어가게 되었는데, 저녁 회의 중에 이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고민하다가 다른 팀원이 같은 문제를 겪은 이야기를 하면서 원인을 깨닫게 되었다.
기존 MVP 기능 이전의 클라이언트에서 제작해둔 몬스터의 거리 기반 어그로 관련 기능이 하나의 호스트 클라이언트에서 동작하는 중이었는데, 이 클라이언트의 유저가 사망하고 할 일이 없으니 나가버리면서 더이상 어그로 정보를 서버에 보내지 않게 되고, Dedicated 서버에서는 아무런 타겟 정보를 받지 않아 기본 타겟인 base로 이동하게 되는 것이었다.
유저 이탈 시 다른 유저 클라이언트에서 해당 기능을 켤 수 있게 변경할 수 있는 구조여서 이렇게 바꿔 해결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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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S:https://github.com/eliotjang/the-last-rollback-server
> The Last Rollback - 메인 서버 repo
https://github.com/donkim1212/PathfindingDediServer
> The Last Rollback - Pathfinding Dedicated Server repo
https://www.notion.so/eliotjang/12-4e3e631c584d4531802dc6811208dec6?pvs=18
> 프로젝트 Notion 문서 - 12가지 인생의 법칙 (Team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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